매일매일 하루 ’10분’ 종아리 마사지를 해주면 10년 더 장수할 수 있습니다

종아리는 평소 펌프 작용을 통해 하체에 쌓인 혈액을 다시 심장으로 끌어올려주는 심장과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제2의 심장으로 불릴 만큼 매우 중요한 근육기간이다.

 

우리 몸의 혈액은 중력의 법칙에 따라 약 70% 이상이 매일 하체에 몰려있게 되는데, 종아리 기능이 떨어져 펌프질을 제대로 하지 못할 경우, 하체의 혈액이 그대로 쌓이면서 부종과 함께 몸에 각종 피로를 유발하게 된다.

또, 최악의 경우에는 혈관이 노화되면서 막혀 뇌졸중이나 심장병 같은 무서운 질병을 유발해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다고 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평소 종아리 기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루 10분 마사지를 통해 종아리 속 노폐물을 배출하고, 기능 또한 강화할 수 있으며, 이 모든 효과가 장수까지 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하는데, 그 방법에 대해 바로 알아보자.

1. 오일을 바른 뒤 종아리 전체를 손바닥과 엄지를 통해 쓸어 올려준다. 

2. 팔뚝을 이용해 종아리 전체를 쓸어 올려준다.

3. 주먹을 쥔 뒤 튀어나온 뼈를 이용해 종아리 전체를 쓸어 올려준다.

4. 다리를 무릎에 올린 뒤 손가락을 이용해 종아리 전체를 쓸어 올려준다.

5. 양손가락을 이용해 종아리 알을 쥐어짜듯 주물러 준다.

간단한 몇 가지 동작만 따라 해도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니 가족이나 연인끼리 서로 해주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