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3가지 동작만 기억하세요.” 의자에 앉아서 손쉽게 뇌졸중과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

나이가 듦에 따라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질환이 있다. 뇌졸중, 고혈압과 같은 혈관질환과 치매가 대표적이다.

이 질환은 평소 몸 관리만 꾸준히 해줘도 예방하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된다.

일상에서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둘 실천해나가며 ‘습관’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뇌졸중 & 치매를 예방하는 하체운동법

첫 번째 동작은 다리들기다. 먼저 의자에 앉은 후 양손을 엉덩이 옆쪽에 놓는다.

그 상태에서 무릎을 굽히거나 피지않은 채 90도 각도를 유지하면서 그대로 들었다 올렸다를 반복한다.

이 동작이 힘들다면 허벅지 근육량이 부족한 상태임을 의미한다. 힘들다면 다리를 살짝 들었다 올리는 정도로 진행해도 된다.

두 번째 동작은 노젓기다. 의자에 앉아 노를 젓듯이 양팔을 앞으로 쭉 뻗었다 당겼다를 반복해주면 된다.
팔을 당길 때에는 그 자세로 몇 초간 유지해주는 것이 포인트다.
마지막 동장은 수영하기다. 의자에 앉아 자유형 수영을 하듯이 팔을 번갈아 뻗고 당기는 자세다.
허벅지 외에도 척추기립근, 복직근, 내복사근, 외복사근, 양팔의 골격근 등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