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것 만큼은 절대 먹지 마세요” 잠들기 전 건강과 다이어트에 최악인 야식 음식 5가지

밤에 야식을 먹는 것이 무조건 나쁘다고는 볼 수 없다. 도저히 먹지 않고는 잠에 들지 않을 것 같은 때가 있다.

밤늦게 먹으면 무조건 살이 찐다는 속설이 있지만 사실이 아니다.
다음날 식사량 및 운동량을 조절해주면 충분히 관리가 가능하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다음에서 소개하는 음식만큼 피하기를 당부한다. 다이어트는 물론이고 건강상에도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1. 붉은 고기
소고기, 돼지고기 등 붉은 고기는 소화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린다.
소화불량으로 숙면을 방해할 뿐 아니라 위경련을 일으킬 수 있어 야식으로는 최악이다.

2. 땅콩 버터

땅콩은 다른 견과류에 비해 지방 함량이 높고, 식도 괄약근을 약하게 만든다.
이는 위산 역류로 이어질 수 있고 속쓰림 증상을 유발하기도 한다. 가장 문제는 칼로리다.
한 스푼만 찍어도 무려 100칼로리나 된다는 점을 잊지 말자.
야식을 먹고 후식으로 아이스크림까지 먹는다면 정말 최악이다.
아이스크림은 매우 느린 속도로 분해된다. 이는 곧 몸에 지방을 가득 쌓아놓은 채 잠에 드는 것을 의미한다.

4. 다크 초콜릿

초콜릿에는 다량의 코코아가 함유되어 있다. 이는 일종이 흥분제 역할을 한다.

여기에 카페인까지 들어 있으니 더욱 조심해야 한다. 야식을 하고 숙면까지 취하지 못한다면 다음날 컨디션은 포기해야 한다.

5. 오렌지 주스

다소 의외인 음식이지만 오렌지 주스도 밤에 먹으면 좋지 않다. 다량의 시트릭 산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는 생각보다 강한 산성을 가지고 있어 숙면을 방해한다. 또한 위장에 압력을 가해 소화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