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고 쓴 트름을 맨날 하시나요?” 물만 마셔도 속 쓰린 역류성 식도염 스스로 고친 방법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습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생겼을 땐 먼저 병원을 가셔야 합니다.
특히나 역류성 식도염은 단기간에 생긴 것이 아니라
안 좋은 습관이 몇 년 동안 쌓여 터져버리는 것인데요,
한 번 걸리면 잘 낫지도 않고 재발도 쉽습니다.
그러니 병원에 가셔서 약을 복용하는 과정을 거치고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고치는 가장 좋은 습관

야식끊기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것은 바로 야식이죠

정말 끊기 어려운 만큼 그래도 한 번 끊는 습관을 들이면

눈에 띄게 호전되는 상태를 볼 수 있으실 겁니다.

특히 야식을 먹을 때 술이나 탄산음료를 먹게 되면

식도와 위벽을 자극해 식도염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저녁 8시 이후로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

양배추는 위에 가장 좋은 음식이라고 하죠?

양배추에 들어 있는 MMSC는 위와 장의 염증을

줄여주고 비타민U의 항궤양 작용을 돕습니다.

단, 양배추를 드실 땐 본인 체질에 맞게 드셔야 하는데,

체질에 맞지 않거나 과다복용을 하게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글루타민

위장의 점막을 재생해 주는 글루타민은 점막을 재생시켜 줍니다.

이것을 서부치하게 되면 식도염이나 위염, 장에 있는 염증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니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유산균

장내의 환경의 비정상적으로 무너지면 잦은 설사가 발생합니다.

유산균을 섭취해 장의 밸런스를 정상으로 맞춰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