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뚫어져 있던 골반이 이렇게나 달라집니다” 말라아사나 자세를 2분간 했을 때, 신체가 변화되는 과정

말라아사나 자세라고 불리는 이 요가의 한 동작은

하체의 근력을 강화시키고

골반과 발목의 유연성까지 높이는 동작입니다.

특히나 의자에 앉아 생활하는 습관인 현대인들에게

아주 좋은 운동이라고 하는데요,

하루에 2번~3번 정도만 해주어도 막혀있던 소화를

촉진시켜줄 뿐만 아니라, 긴장감 해소에도 좋다고 합니다.

말라아사나의 대표적인 운동효과

5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발을 어깨 너비 보다 넓게 벌립니다.

2.발끝이 바깥을 향하도록 발 각도를 조절합니다.

3.무릎을 구부리고 엉덩이가 최대한 바닥에

   닿는다라고 생각하고 사진과 같이 앉습니다.

4.팔뒤꿈치 위에 무릎 안쪽에 닿도록 하고 기도자세를 취합니다.

5.그 자세에서 척추를 꼿꼿히 피고 어개는 귀에서 멀어지도록 합니다.

6.깊은 호흡을 3~5회 정도 한 후 다시 일어섭니다

 

몸이 유연하지 않다면

단번에 말라아사나 자세를 취하기 어려우실 겁니다.

충분히 스트레칭을 한 후 자세를 취해주시면 됩니다.

 

말라아사나의 운동 효과

1. 하체 근력 강화

풀스쿼트와 유사한 자세로써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다리의 붓기를 빼주면 힙과 다리라인을 매끄럽게 만들어줍니다.

2.자세 교정

굽은 척추를 피게 해줌으로써 자세 교정을 돕고,

사타구니의 근육과 긴장감을 풀어줍니다.

3.변비

말라아사나 자세는 배변활동을 원활하게끔 도와주며

소화기간을 마사지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4.집중력 강화

요가 자세 자체가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특히나 말라아사나 자세는 몸 전체가 바닥과 붙게 돼

진정감을 느끼게 합니다.

5.유연성 향상

다리의 핵심 관절인 무릎과 골반을 강화시키고,

보행시 안정감을 주고 운동능력을 향상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