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만 드셔보세요” 건강 전문가가 알려주는 피로 싹 날려버리는 아침식사 방법

바쁜 현대인들의 고질병인 ‘만성피로’는 단순히 피로가 축적된 것 같은 경미한 증상으로 시작해 특별히 피로를 유발할 만한 신체적, 정신적 질환이 없음에도 회복되지 않고 식은땀, 두통, 근육통, 기억력과 집중력 저하 등의 극심한 피로가 지속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만성피로의 근본적인 원인으로는 각종 독소를 해독하느라 지친 간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는데요.

해독과 영양 섭취를 동시에 하면서 만성피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아침식사를 말했습니다.

피로 싹 날려버리는 아침 식사법
새벽 4시~점심12시는 우리 몸이 배출을 하는 시간이라고 하는데요.
이 때 무엇을 먹느냐가 만성피로와 간 건강을 좌우 한다고 합니다.

보통 아침에는 식욕이 있기보다는 입안이 텁텁하고 화장실 생각이 먼저 나게 되는데, 이 시간에는 몸에서 섭취하는 시간이 아닌 내보내는 시간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아침에는 물처럼 수분이 많은 식사와 뇌가 필요로 하는 포도당이 풍부한 식사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이에 건강 전문가는 이 두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아침 식사에 최적화된 음식으로 과일을 추천했습니다.

과일은 수분 함유량이 90% 이상이며, 식이섬유, 효소, 비타민, 미네랄이 모두 풍부하고 간 건강에 좋은 항상화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이기 때문에 아침에 과일을 먹는 것이 만성피로의 빠른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수분이 많은 제철 과일을 먹는 것이 좋으며, 그 양으로는 500g이 가장 적당하다고 한다.

과일 먹으면 살찐다, 혈당 올라간다 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밥을 먹고 식후에 과일을 또 먹었기 때문에 나온 말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과일을 먹을 때는 식후 과일이 아닌 식사 대신 먹는 과일을 추천했습니다.